미영(미국영어)이 오빠 블로그.
우리나라에서는 무게 단위가 g 아니면 Kg 이지요. 미국 마켓에서는 다양한 제품에 대해 생소한 단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외국인 입장에서 단위가 익숙하지 않으니 무게 감이 안생겨요.
가끔은 내가 얼마큼 샀는지, 얼마나 싸게 쌌는지 헷갈리기도 하고요 -..- . 단위를 알아도 매번 손가락 발가락 동원해 암산해야만 Kg으로 바꿀 수 있으니 번거롭기도 하고요... (손가락, 발가락 20개라 다행 ^^;)
눈치 챘었겠지만, 미국은 무게 단위가 파운드(1b), 온스(oz) 단위를 사용해요.
게다가 플루이드 온스(fl oz)라는게 따로 있어요. 물론 플루이드 온스(fl oz)는 무게 단위는 아니에요. 객지 살이하다보면 이런 생소한 것들이 많죠.
오늘은 미국에서 사용되는 파운드(1b), 온스(oz), 플루이드 온스(fl oz) 의 단위 에 대해 확실히 알려드릴게요.
Come on!
1. 파운드(Pound, lb):
- 주로 식료품, 육류, 가공 식품 등의 무거운 무게를 측정하는 데 사용돼요. 과일이자 채소 같은것은 대부분 파운드를 재요.
- 1 파운드(pound)는 약 0.45359237 kg
- 3b = 약 1.36kg (3× 0.45359237)
※ 이때, 거꾸로 파운드(1b)를 kg으로 바꿀때는 전 그냥 kg을 반(÷2) 한 값에 약간 부족하겠구나 하고 암산해요.
매번 소숫점까지 정확한 파운드를 알필요는 없잖아요.
2. 온스(Ounce, oz):
- 온스가 많이 헷갈리긴 해요. 어떨때 무게를 말하고 어떨때는 액체의 무게를 말하기 때문이죠.
- 어쨌든 온스(oz)나 파운드(1b)는 무게 단위에요. 단지 작은 무게의 양 금,다이아몬드, 보석 등과 같은 것에 표시돼죠. 그외는 화장품 ,세제, 음료수 용량 등 거의 액체 용량의 무게에 많이 사용돼요.
- 무게일때 : 온스 = 약 28.3495 g , 1 파운드(Pound) = 16 온스(Ounce)
- 액체의 무게 용량일때 : 1온스= 약 29.57 ml
※ 플루이드 온스(fluid ounces,fl oz)는 온스(oz)와 다른 거랍니다.
온스(oz)는 액체의 무게이고 플루이드 온스 (fl oz)는 액체의 부피 용량이에요.
예를 들면, 스타벅스 커피 용량은 부피 잖아요. 그래서 플루이드 온스(fl oz)단위를 사용해요. (헉헉 힘들어요 단위~)
- Short (쇼트): 약 8 fl oz =237 ml
- Tall (톨): 약 12 fl oz=355 ml
- Grande (그란데): 약 16 fl oz=473 ml
- Venti (벤티): 핫 : 약 20 fl oz=591 ml, 콜드: 약 24 fl oz=709ml
3. 끝 말:
오늘은 미국에서 사용되는 파운드(1b), 온스(oz), 플루이드 온스(fl oz) 의 단위에 대해 알아봤어요.
미국 마켓에서 식품을 구입할때 "$3.20/1b" 이런 표시를 본다면, 이제 여러분은 1파운드 당 3.20달러이며, 대략 0.45kg구나 하고 쉽게 감 잡으실 수 있으시겠죠? 오늘도 미영(미국 영어)이 오빠가 한건 하고 떠나겠습니다. 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