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영이(미국영어)오빠입니다.
올해도 벌써 7월이다.
6월 한달은 (2009년 6월) 특히 마이클 잭슨이 유난히도 그리운 달(月)이다.
그는 레코딩 역사상 가장 많은 판매를 올린 기록을 가진 미국 팝의 제왕이며
전세계 사람들은 지금도 그의 노래에 열광하고 있다.
그를 모르는 이가 없다는데 장담한다.
요즘은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과 전세계를 열광하게 만들고 테일러 산업이라고 까지 이끌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마이클 잭슨의 명성과 전설은 어느 누구도 따라가지 못한다.
현재까지도 많은 곳에서 그를 주인공으로 하는 공연, 전람회 등이 이루어지고 있는것을 봐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오늘은 '마이클 잭슨'이야기를 들고 왔다.
마이클 잭슨 주인공으로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 'MJ musical' :
현재
뉴욕 브로드웨이에서는
마이클 잭슨의 이야기 속에 사람들에게 최고의 사랑을 받았던 그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MJ the musical' 공연이 열리고 있다.
2021년 여름에 공연을 시작해서 코로나로 인해 잠시 연기 되었다가 다시 공연이 재개했다.
이 공연은 퓰리처상 수상 작가인 린 노타지의 극본과 토니상을 수상한 크리스토퍼 휠든이 뮤지컬의 연출과 안무를 담당했다.
마이클의 잭슨 파이브의 어린시절부터~ 팝의 황제가 될때까지 커리어의 정점을 찍는 전 과정을 25곡의 히트곡과 함께 우리들에게 감동과 그리움을 주고 있다.
잭슨을 연기하는 '마일즈 프로스트'는
마이클 잭슨의 싱크율 100%로 진짜 살아있는 마이클잭슨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그를 그리워하는 팬들과 그의 음악을 아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그리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게 해준다.
공연은 2시30분 소요되고, 4세 미만 어린이는 극장에 입장을 할 수 없다.
극장의 주소는 Neil Simon Theatre, 250 West 52nd Street
많은 조언가들은 뉴욕 여행 전 온라인 티켓을 예약/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브로드웨이의 인기있는 공연은 자주 매진이 되기도 하고 좋은 좌석과 시간 및 비용을 위한 방법이다.
나의 경우 현장에서 티켓을 샀는데,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이 안돼 뒷쪽을 샀다.
게다가 공연 시간이 임박해서 극장까지 헐레벌떡 뛰어 들어가 정신없는 상황에서 공연이 시작된 경우라 온라인 티켓을 적극 추천한다.
마이잭슨 노래와 서커스, 라스베이거스 MJ ONE 쇼:
현재
라스베이거스에서도 화려한 마이클잭슨 'MJ ONE 쇼'를 진행중이다.
이 공연은 서커스와 마이클 잭슨의 명곡을 결합했기 때문에 영어를 모르는 아이들, 부모님들이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특히 화려한 조명은 그 자체가 쇼다.
'아랫 사진 클릭'하면↘ 라스베거스(네바다주) 공연 등을 간략히 살펴볼수 있다.
빚(5억달러), 그에게는 껌값 정도, 사후 재벌리스트 1위:
마이클 잭슨은 2009년에 사망했다.
잭슨은 살아생전 전 세계 공연수익과 수많은 저작권 보유로 막대한 돈을 벌어들여 보유했었다.
그러나
평소 그는 장난감이나 골동품, 보석 등을 사들이는 데 과소비를 했다.
여러 재판에서 그가 연간 벌어들이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소비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잭슨의 유산 관리인은 최근 로스앤젤레스(LA) 법원에 마이클 잭슨의 부채에 관해 서류를 제출했다.
따라서 법원 서류에는 유산과 빚을 모두 명시되고 있다.
법원서류에 따르면 그의 현재 유산의 가치는 현재 20억달러(한화 23조억)가 넘는것으로 밝혔다.
잭슨은 사망할 당시 부채와 채권자의 청구액이 총 5억 달러(한화 5조 7천억)가 넘는 빚을 지고 있었다고 한다.
특히 유산 관리인이 제출한 법원 서류에는
잭슨이 죽기전 당시 런던 공연을 기획한 AEG에 약 4천달러의 빚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이 서류에 따르면
잭슨의 사후에 65명이 넘는 채권자가 유산 관리인 측에 상환 청구를 제기했고, 이 가운데 일부는 소송으로 이어졌다.
유산 관리인의 변호인단은 미국에서 15건의 소송을 처리하고 유럽과 일본에서도 소송을 지원했었다.
대부분은 소송은 부채 일부를 재협상과 일부 자산 매각을 진행함으로써 순조롭게 해결되었다.
일반인에게는 5억달러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돈이지만,마이클 잭슨에게는 걱정할 일이 아니다.
마이클 잭슨 사후 음반/, 기념품 판매 등으로 해마다 추가 수입이 발생하고 있다.
(작년까지 약 3억 1천 달러의 수입이 있었다.)
마이클 잭슨은 여전히 사후 팝 스타 재벌 리스트 1위이다.
마이클 잭슨은 짧은 생애를 살았지만 세계적으로 가장 위대한 문화 아이콘이다.
그가 어릴적 잭슨 파이브의 까만 천재 소년이었을 때도 사랑했고
창의적이고 화려한 그의 춤과 가창력은 세계를 흔들던 팝의 황제였을 때도 사랑했다.
살아 생전 악성 루머와 평탄치 못한 그의 삶은 안타깝다.
16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팝의 전설로 남아 있는 그가 그립다.
그리워만 말고 시간 되고 장소 되면 공연 보러 가자!
뉴욕으로 라스베거스로
가즈아~
룰루 랄라♬
오늘은 '마이클 잭슨'이야기를 풀어놓았고 간다.
제 블로그에 '테일러 스위프트' 글이 있쪄요. 읽어 주시리라 믿고 미리 감사하겠습니다.
TIA ( Thanks In Advance)
제목: Girl-Next-Door에서팝의여왕 테일러스위프트 (Taylor Swift)
제목 : 미국인이 사랑하는 영국가수 아델(Adel)
그리고....
더 많은 글은 블로그 홈에 방문하셔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