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영이(미국 영어)오빠 블로그
미국의 휴게소를 어떨까요?
미국에는 휴게소와 같은 역할을 하는 주유소(Gas Station)가 있습니다.
미국은 땅덩어리가 큰 만큼 장거리 운전 기회가 많고
어디 한번 움직이면 중간에 꼭 한번 이상은 주유를 하게 되더군요.
주유소에 들러 주유를 하면서 주유소 편의점에 들어가 화장실을 이용하기도 하고 커피 한잔 사서 나오기도 해요. 다른 도시로 여행을 할때는 주유소 편의점에 전시된 기념품을 사거나 각자 필요한 음식이나 스낵을 살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 도착한 지 얼마되지 않았을때는 한국인 답게 주유소에서 진짜 딱 주유만 하고 돌아왔는데 어느 정도 여유가 생기니 주유소마다 분위기나 특징, 주유방법, 도시마다 달라지는 주유소 요금을 보면서 재미있어 지더군요.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한 주유소는 고속도로에 올라가기전에 있어 위치가 꽤 좋고 제공하는 치킨 요리가 탁월하며 이런저런 장점으로 항상 혼잡합니다.
오늘은 '미국 주유소 (Gas Station) 는 휴게소' 인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미국 주유소:
미국의 주유소는 주로 휴게소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유소는 자동차 연료 판매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이 휴식을 취하고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휴게소로 기능합니다.
미국의 주유소 중 대부분 편의점을 같이 운영하고 있고 일부는 자동차 세차 서비스, 음식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영업하는 대형 주유소 체인점 버키즈(Buc-ee's) 있습니다.
미국 특성상 오랜 시간 운전을 하기 때문에 음식 보관상의 이유로 얼음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유소에서 얼음 판매는 기본 중의 기본이지요.
미국 주유소는 모두 셀프 주유소입니다. 즉 모든 연령의 운전자는 각자의 차에서 내려 노즐을 주유기에 꽂고 주유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유소에서는 휘발유, 경유, 디젤 등의 가격을 각각의 연로유 펌프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갤런당 달러(USD)로 표시되며, 갤런당 가격을 기준으로 연료를 판매합니다.
몇몇 주유소 "Pit Stop"이라는 표지판이 보이는데요 . "여행가는 도중에 잠시 들르다" 뜻으로 잠시 세워 화장실을 가거나, 요기를 하거나, 잠시 쉬는 것을 말합니다.
※ Pit Stop 영어 단어는 '잠시 멈추어 휴식하거나 필요한 일을 처리하는 것을 의미' 입니다.그래서 간혹 주유소 간판에 이 단어가 적혀있습니다. 이 단어의 뜻에는 미국인들은 장거리 운전이 많이 하니 틈틈히 주유소나 휴게소에 들러 연료를 보급하고, 화장실을 이용하거나 간단한 음식을 먹는 행위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인들은 개를 데리고 산책을 하다 "우리 아이에게 Pit Stop이 필요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Let's make a pit stop her!
2. 주유를 하는 방법:
각 주유기 이용방법은 지역 마다 주유소 마다 조금 씩 다를 수 있지만 ,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먼저, 주유소 도착한 후 주유 기계 앞에 주차를 하고 결제 수단 선택 및 결제를 합니다.
(신용카드, 현금, 주유 카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유 펌프 선택'을 합니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주유소에서는 휘발유를 여러 등급(옵션)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Regular" (보통), "Mid-Grade" (중급), 그리고 "Premium" (프리미엄)의 수준의 휘발유 등급으로 나뉩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수 있는 휘발유 등급의 수준은 숫자로 87/89/92/93 등으로 표기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노즐 펌프를 빼서 꽂아서 주유하고 주유가 끝나면 노즐 펌프에 다시 꽂기를 합니다. 영수증 발행 여부에 선택하기를 합니다.
※ 결재시 기계에 따라 주유기 결재에서 카드의 PIN번호를 원하는 경우도 있고 카드에 등록된 주소의 ZIP Code를 입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결재 후 레버를 당겨 주유를 시작하는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습니다. 그 외 주유 기계에서 직접 카드를 넣고 결재하는 방법과 주유전 주유소 오피스에 들어가 직원에게 주유기계의 번호와 얼마치를 넣겠다고 말해야 결재가 되는 방식 등 주유하는 방식의 차이도 있어요. 눈치껏 상황껏 주위를 보고 판단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3. 휘발유 단위:
갤런(Gallon)은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일부 국가에서 사용되는 체계적인 부피 단위 중 하나입니다. 다른 국가에서는 주로 리터(Liter)를 사용합니다. 1 갤런은 약 3.78541 리터입니다.
미국에도 고속도로 중간에 휴게소 같은 Rest Area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고속도로나 국도 등 도로에서 운전자들이 휴식을 취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될 수 있어요.
하지만 한국 휴세소와 달리 음료수 자판기( Beverage Vending Machine)과 화장실만 있답니다.
'Rest Area'에 들르는 경우는 운전자들이 졸리거나 화장실이 급하거나 때로는 잠시 주차를 하고 잠을 자기 위해서입니다. 또 미국은 차에 자신의 개를 태우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그들의 개를 산책 시키기 위해 이용하기도 합니다.
Rest Area가 고속도로 중간에 있어 숲으로 둘러쌓인 경우가 많아 밤에는 외져서 혼자 화장실 가기가 무섭기도 해요.
오죽하면 유명한 미국인 유투버 올리버쌤은 이곳이마약 같은 범죄의 온상이라 표현을 했겠습니까! -..-
게다가, 미국의 고속도로 출구 게이트에 나가면 근처에 주유소와 레스토랑 및 맥도널드 등이 모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미국인들은 굳이 Rest Area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주유소는 간단한 식사마저 해결이 되고 간혹 샤워 시설도 제공하고 있어 화물을 운전하시는 분에게 유용합니다.
오늘은 ' 미국 주유소 (Gas Station) 는 휴게소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글 "미국 주유소 꿀팁& 연료종류"에 방문해주시면 많은 힘이 되겠습니다.
https://auburnhut.com/entry/미국-주유소-꿀팁-연료종류